2018년 1월 11일 목요일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고지혈증 증상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의 경우 특히 성인 남성 직장인 분들이 흔히 걸리는 질병중에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의 식생활이 서구화가 되었고 또한 섭취하는 음식들도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많아지면서 점점 이러한 성인병들도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약 3년전부터 지방간이 많아 고지혈증 위험군에 속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고지혈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등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증상


특별히 겉으로 들어나는 증상은 없지만, 혈액 속에 중성지방이 점점 증가하게 되면 심각할 경우 급성 췌장염이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슬슬 배가아파오게 되는 복통이 생기거나 또는, 아킬레스건에도 지방이 뭉쳐서 종양으로 발전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또 눈꺼풀에 황색판종이라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눈꺼풀에 작은 좁쌀같은 것이 촘촘히 보인다면 황색판종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고지혈증 원인


가장 큰 원인 식생활 습관입니다.
잦은 회식, 술, 담배, 운동부족, 잘못된 식습관등을 통해 고지혈증이 발병되게 됩니다.
고지혈증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혈관에 쌓이게 되어 혈전이 되고 이 혈전이 혈관을 막게 되면 이런 현상으로 고지혈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개선방법


우리몸에 중성지방이 높은 것이 고지혈증입니다.
그러므로 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도록 하고 비만을 치료하고 몸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이 많이 함유된 치킨, 삼겹살, 튀김류등이 특히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이 피해야 할 음식들입니다. 한달만 끊어도 중성지방 수치가 많이 낮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탄수화물 섭취도 줄어야 하는데 특히 밀가루 음식의 경우도 반드시 줄이도록 합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준다면 특별히 병원에서 약물 치료등을 받지 않고도 고지혈증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는 솔잎, 양파와 같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전을 없애주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 야식, 밀가루 음식등을 피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준다면 자연스럽게 살도 빠지고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도 많이 개선되어 건강한 몸을 되찾을 것입니다.